표시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게임 캐릭터에 놓인 스마트폰에 마이크로소프트 로고가 보인다.
다도 루빅 | 로이터
월요일에 유럽 연합 규제 기관이 승인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690억 달러에 게임 회사 인수 제안 액티비전 블리자드미국 기술 대기업이 제공하는 구제책에 따릅니다.
EU의 집행 기관인 유럽 위원회는 Microsoft가 클라우드 게임의 초기 영역에서 반독점 문제를 피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해결책은 사용자가 모든 클라우드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구매한 Activision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유럽의 청신호는 Microsoft에게 큰 승리입니다. 지난달 영국 최고 경쟁 당국은 거래를 차단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규제 당국은 Microsoft의 Activision 인수가 콘솔 및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경쟁을 왜곡할 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해 왔습니다. 한 지역 규제 당국은 Microsoft가 Activision 게임을 가져와서 미국 거인 자체 플랫폼에서만 독점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Activision은 Call of Duty 프랜차이즈와 World of Warcraft를 포함하여 세계에서 가장 큰 콘솔 및 PC 게임의 배후에 있습니다.
EU의 결정은 지난 달 영국 경쟁 및 시장 당국이 초기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경쟁을 감소시킬 것이라는 우려로 거래를 차단한 후에 나온 것입니다. CMA는 Microsoft가 Call of Duty와 같은 Activision의 주요 게임을 자체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전용으로 만드는 것이 상업적으로 이익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MA는 인수가 콘솔 시장의 경쟁을 감소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규제 당국과 PlayStation 게임 콘솔 제조업체를 포함한 일부 경쟁업체의 거래에 대해 반대에 직면했습니다. 소니.
Microsoft는 EU 결정에 앞서 Activision 게임을 독점적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위원회의 우려를 완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브래드 스미스 마이크로소프트 사장은 지난 2월 유럽연합 관리들과 회동한 뒤 기술 거물이 말했다 Xbox PC 게임을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이 칩 제조업체는 인수에 반대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크로소프트도 10년 계약을 맺었다 ~와 함께 닌텐도 Activison 거래가 종료되면 Call of Duty를 일본 게임 거인의 플랫폼에 제공합니다.
Microsoft는 클라우드 게임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위원회는 콘솔 및 빠르게 성장하는 클라우드 게임 시장의 경쟁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하여 거래와 관련된 여러 영역을 조사했습니다.
Microsoft는 Sony의 PlayStation 5 및 Nintendo Switch에 비해 최신 콘솔의 Xbox에서 크게 뒤처졌습니다. 그러나 미국 거대 기업은 업계의 초기 부분인 소위 클라우드 게임에 시장에서 미래를 걸었습니다.
EU 위원회는 Activision 인수가 Sony의 플레이스테이션 지배력을 감안할 때 콘솔 시장의 경쟁을 줄이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EU 조사의 대부분은 클라우드 게임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을 통해 사람들은 서버에서 게임을 효과적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으므로 콘솔과 같은 값비싼 전용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게임은 TV, 스마트폰, 노트북과 같은 기존 장치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게임을 구매하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통해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게임 성공의 열쇠는 사용자가 Netflix와 같은 구독 서비스를 통해 즉시 액세스할 수 있는 대규모 게임 카탈로그일 것입니다. 이것이 Microsoft가 제안한 Activision 인수의 근거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영국 규제 당국이 우려 이륙하기도 전에 클라우드 게임에서 지배적 위치를 확보할 수 있는 Microsoft의 능력에 대해.
EU 규제 당국은 인수로 인해 Microsoft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통한 PC 및 콘솔 게임 배포 경쟁에 해를 끼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위원회는 Microsoft가 이러한 Activision 게임을 자체 플랫폼 전용으로 만드는 경우 경쟁이 손상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유럽 위원회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경쟁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해결책을 제시했다고 말했습니다. Activision 게임을 구매했거나 구매할 예정인 소비자는 원하는 모든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에서 이러한 타이틀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또한 소비자가 구매한 경우 Activision 게임을 스트리밍하기 위해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에 로열티 없는 라이선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아이디어는 게이머가 구매한 게임을 반드시 스트리밍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고위 관계자는 월요일 기자들에게 이번 조치로 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액티비전 게임에 접근할 수 없었던 스트리밍 플랫폼이 이제 게임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which is ] 지금은 매우 초기 단계이지만 성장할 것입니다.
“우리는 구제책을 받았기 때문에 기존 및 향후 게임에 대한 10년 무료 라이센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이 일종의 문제 해결일 뿐만 아니라 경쟁을 촉진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에게 좋은 일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미스도 승인에 환호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인기 있는 액티비전 블리자드 게임을 경쟁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자동으로 라이선스하도록 요구했습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적용되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소비자가 선택한 모든 장치에서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월요일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Activision의 CEO인 Bobby Kotick은 목요일 프랑스에서 설립된 회사가 “유럽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EU 전역에서 우리의 투자와 인력을 의미 있게 확장할 계획이며 우리의 거래가 유럽과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에게 가져다주는 혜택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영국 규제 당국은 ‘결정을 고수합니다’
영국과 EU 규제 당국 모두 Microsoft-Activision 거래에서 잠재적인 문제를 발견했지만 영국이 인수를 차단하고 유럽 위원회가 이를 승인하는 등 결론에서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EU와 마찬가지로 영국 당국에 유사한 구제책을 제시했지만 영국 경쟁시장청은 미국 거대 기술기업의 솔루션이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영국 CMA는 유럽연합(EU)의 협상 타결 결정에 반발하는 듯했다.
CMA CEO인 사라 카델(Sarah Cardell)은 월요일 성명에서 “오늘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수락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제안은 마이크로소프트가 향후 10년 동안 이 시장에 대한 조건을 설정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경쟁적인 시장을 마이크로소프트가 판매하는 게임, 게임을 판매하는 플랫폼, 판매 조건에 대한 지속적인 규제를 받는 시장으로 대체할 것입니다. 이것이 CMA의 독립 패널 그룹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제안을 거부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제안하고 이 거래를 막았습니다.”
Cardell은 CMA가 EU의 결정을 존중하지만 영국 규제 기관은 “그 결정을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Microsoft는 CMA 결정에 항소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이 일종의 문제 해결일 뿐만 아니라 친경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에게 좋은 일입니다.
미국 FTC 결정에 초점
EU 승인에도 불구하고 Microsoft는 여전히 Sony 및 기타 규제 기관과 같은 경쟁 업체를 설득하는 어려운 작업에 직면해 있습니다. 미국 연방통상위원회를 비롯한Activision 인수가 경쟁에 해를 끼치지 않을 것입니다.
FTC와 Microsoft 간의 소송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집행위원회 고위 관계자는 EU가 FTC와 여러 차례 의견을 교환했으며 이에 대해 긴밀한 협력을 해왔다고 말했다.